코로나19 시대 알아야 할 필수 세법 담아

남가주한인공인회계사협회(KACPA)가 코로나19 팬데믹 구제책과 관련 세법에 대해 총망라한 22번째 ‘협회 저널’을 발간했다.

저스틴 오 회장은 “올해는 급여보호 프로그램(PPP)과 경제 피해 재난 대출(EIDL), 추가 실업수당 등으로 인해 내년 세금보고 시 주의해야 할 내용을 담았다”며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한인은행, LA총영사관 영사, 회계사, 변호사 등이 저자로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협회 저널에는 ▶EIDL이나 PPP 등 경기부양책의 세부사항과 세금 처리방법 ▶코로나 시대에 알아야 하는 다양한 법률상식 ▶새로운 바이든 정부의 세금 정책 등과 절세 방안 등 꼭 필요한 내용이 포함됐다.

저널의 편집과 발간을 책임진 피터 손 편집위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상황을 겪고 이겨내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험담 등 실제 사례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특별히 올해는 협회 독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서 전국을 대상으로 다양한 세무 및 회계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협회 저널은 한인은행 지점과 대형 한인마켓을 통해 3000부가 배포되며 협회 웹사이트(https://kacpa.org/)를 통해 디지털 저널로도 볼 수 있다.

▶문의:(213) 487-3690

[미주 중앙일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