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ident’s Message

안녕하십니까.  

남가주 한인공인회계사협회 39대 회장으로 봉사하게 된 알버트 장 회계사입니다.  부족한 저에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협회 임원 및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남가주 한인공인회계사 협회와 남가주 한인사회는 지난 한 해 전례 없는 팬데믹을 겪으며 어려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런 어려운 시기에도 남가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공인회계사들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정부 보조 프로그램들을 납세자 및 기업들에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등 진정한 봉사에 앞장섰습니다.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가 공식적으로 종식되지는 않았지만 협회 모든 회원분들의 노력으로 소상공인들이 경제적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비즈니스를 이어가는 소중한 결실을 맺었다고 생각합니다.

남가주 한인 공인회계사협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은 저는 자리에 의미를 부여하기보다 임기 동안 회원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정보제공 및 내실을 다지기 위해 가장 낮은 자세로 협회를 이끌겠습니다.  임기내 중점 사업은 한인 커뮤니티와 소상공인, 그리고 협회 회원들간 정보교류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상의 교류 및 교육활동 장려 등 한인 커뮤니티와 비즈니스에 성공과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협회차원에서 열심히 후원하고 지원하는 것 입니다. 또한, 젊은 회원들이 협회활동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차세대 회원 지원사업을 강화하면서 대외적으로는 주류 경제단체와의 교류 강화, 장학사업 확대, 협회 위상 증진활동에도 신경쓰겠습니다.  

남가주 한인공인회계사 협회는 한인 커뮤니티의 리딩 경제단체로서 팬데믹이라는 긴 터널을 지나 한인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코로나 시대를 경험하면서 미래에 대한 예측은 더욱 어려워졌지만 협회는 불확실한 미래를 두려워하고 회피하기 보다 더욱 투명하고 정확한 분석으로 한인 커뮤니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공인회계사 한분 한분의 노력이 불확실한 현 상황에 필요한 한줄기 빛이자 성장을 위한 경제나침반이 되어줄 것으로 확신합니다. 대내외적으로 많은 교류와 활동을 통해 협회의 위상을 강화하고 커뮤니티의 성장을 위해 모든 회원분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남가주 공인회계사 협회가 지성과 인격을 갖춘 최고 수준의 전문인 협회로서 타에 모범이되고 커뮤니티를 리드해 나갈 수 있는 협회가 되도록 모두 함께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lbert Jang

President of KACPA